가사 소송을 잘하는 법률사무소 연재 입니다

남편의 폭언 폭행으로 인한 가정폭력 이혼 소송 상담은 해도 해도 끝이 없네요. 본문

이혼소송(이야기)

남편의 폭언 폭행으로 인한 가정폭력 이혼 소송 상담은 해도 해도 끝이 없네요.

실장 변동현 2018. 1. 4. 13:02
320x100

남편의 폭언 폭행으로 인한 가정폭력 이혼 소송 상담은 해도 해도 끝이 없네요.

왜 이렇게 가정폭력이 많을까요? 가정폭력이 너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결혼하고 잘 사는 부부들이 더 많습니다. 아들딸 낳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 분들이 더 많고요.
그런데도 이런 소송만 많이 해서 그런지 좋은 것보다는 나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혼상담을 하다 보면 가정폭력이 정말 많습니다.
조금 과장을 한다면 이혼하시는 분들의 절반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정폭력 때문에 힘들게 살다가 이혼을 하는 거죠.

가정폭력은 한 번에 그치지 않고 계속 반복되다 보니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습적으로 폭언을 하고 폭행을 하다가 결국엔 이혼까지 이르게 되죠.
가정폭력은 상처를 남기게 되어서 쉽게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 힘들게 합니다. 그런데 쉽게 이혼을 하지 못하고 살면서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이혼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모두 다 사정이 있죠.
그러나 결국에는 이혼을 할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이번에 이혼상담을 하고 소송을 하려는 분도 남편의 상습적인 가정폭력으로 입원치료까지 받은 분입니다.
이분은 남편하고 이혼을 한번 했으나 다시 합쳐서 살다가 또다시 폭행을 당하였습니다.
처음 이혼을 할 때도 남편의 폭행 때문이었죠. 그때는 서로 좋게 협의이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혼한 남편이 계속 잘못했다고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고 해서 1년 만에 다시 합쳤었죠.
이분은 아이들도 있고, 남편이 다시는 안 그러겠다고 빌어서 용서를 해주고 다시 살게 됩니다.
그리고 혼인신고도 다시 하고요. 다시 한번 남편에게 기회를 주었던 겁니다.

그러나 남편과 재결합 한 후 1년 만에 폭행을 당했습니다.
남편이 머리를 잡고 끌고 다니면서 거실 바닥에 넘어뜨려서 머리를 다쳤습니다.
너무 놀란 아이가 112에 신고를 했고, 119까지 와서 응급실에 가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머리는 크게 다치지 않아서 하루 만에 퇴원을 했죠.
남편은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았고요.
이번 일로 아이들이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다시 재결합을 한 건데 결과는 큰 잘못을 한 꼴이 되었습니다.

남편의 가정폭력을 본  아이들이 무섭다고 따로 살자고 합니다.
그리고 큰딸은 엄마가 싫으면 자기라도 혼자 나가서 따로 살고 싶다고 하고요.
이제는 아이들을 위해서 또다시 이혼을 해야 합니다.
가정폭력 때문이 한번 이혼을 했던 남편을 믿었던 게 잘못일까요? 결과만 놓고 본다면 잘못을 한 게 맞네요.
아이들의 위한다고 재결합을 했던 염마의 욕심이 오히려 아이들에게 큰 상처를 주었으니까요.

이혼상담이나 소송을 하다보면 이런 사례가 있습니다.
한번 용서를 해주었다가 다시 똑같은 일을 당하거나, 한번 이혼을 했다가 다시 똑같은 일로 이혼을 하는 경우죠.
남편이 가정폭력을 하던 간통을 하던 상습적이라면 쉽게 고치지 못하나 봅니다.
그래서 용서를 해주고 다시 재결합을 하더라도 변한 게 없어서 또 상처를 받게 되죠.
결국은 이혼을 하게 되는데 협의이혼을 안 해주어서 이혼소송까지 하게 됩니다.

이분도 이번에는 남편이 잘못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감정적으로 협의이혼을 안 해줍니다.
협의이혼을 해 달라고 사정하고 싶지도 않고요. 그래서 이혼소송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제는 남편이 협의이혼을 하자고 해도 안 한답니다. 그만큼 이분이 화가 났다는 거겠죠. 좋게 헤어지고 싶지 않을 정도로요.
남편의 말을 믿고 재결합까지 했는데 또 폭행을 했으니 어느 누가 가만히 있을까요?
법대로 소송을 해서 모두 받고 싶다고 하네요.

이분이 이혼소송을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남편이 폭행한 증거가 모두 있으니까요.
그래서 위자료도 받아야 하고, 아이들 친권 양육권도 가져와야 하고 양육비도 받아야 하죠.
소송을 하면 판결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사람하고 재결합을 했을까?라는 이분의 후회가 할 말을 잃게 만듭니다.
이분이 소송을 해서 위자료를 받는다고 해서 가슴속 깊은 상처는 쉽게 아물지는 않거든요.
다만, 앞으로 살면서 조금씩 좋아지겠죠. 아이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가정폭력으로 이혼을 한 후 재결합할 때는 정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 같네요.

이분 외에도 가정폭력으로 이혼을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혼상담 중에 가정폭력 상담은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남편의 폭언 그리고 폭행으로 인한 가정폭력이죠.
가끔은 아내가 가정폭력을 하는 경우도 있고요.



728x90